저널 논문
◾ 온라인 협력활동에서 대인관계반응, 협력성, 재난상황인식, 학습성과 간 영향 관계 분석, 한국융합과학회지, vol.12 No.2 pp.83~101, 2023김소영
◾ Integration of Policy Decision Making for Sustainable Land Use within Cities, SUSTAINABILITY, vol.13 No.18, 2021김소영
◾ An Item Response Theory Model of Inter-Regional Collaboration for Transportation Planning in the United States, LAND, vol.10 No.9, 2021김소영
◾ 소프트웨어 설계사업과 구현사업의 노력 분포 분석, 공학기술논문지, vol.14 No.1 pp.43~52, 2021김소영
◾ The Political Market and Sustainability Policy, SUSTAINABILITY, vol.13 No.6, 2021김소영
◾ 기술수용모형을 적용한 학습용 챗봇 사용의도와 영향요인 간 구조적 관계 분석, 교육정보미디어연구, vol.26 No.4 pp.799~825, 2020김소영
◾ 화재 대피 실험에서 단일 유의미 경험이나 학습에 의한 이타적 행동의 강화, Crisisonomy, vol.16 No.7 pp.71~84, 2020김소영
◾ 소셜미디어 활용 학습에서 대학생의 자기조절학습능력에 대한 협력적 자기조절과 협력적 효능감의 매개효과 및 조절효과, 교육정보미디어연구, vol.24 No.3 pp.621~647, 2018김소영
◾ 고층건물 화재 대피 실험에서 노인들의 건강 상태에 대한 자신감과 대피에 대한 자기효능감 분석 연구, Crisisonomy, vol.14 No.3 pp.1~13, 2018김소영
◾ 소셜미디어 활용 학습에서 사회적 자본형성, 학습만족도, 참여도 간의 정준상관관계, 교육공학연구, vol.34 No.1 pp.165~196, 2018김소영
◾ 대학 오프라인 강좌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활용 학습의 사회적 성과에 대한 자기주도학습준비도와 학습자 동기의 관계, 교육방법연구, vol.30 No.1 pp.1~28, 2018김소영
◾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활용 학습에서 대학생의 자기조절학습능력이사회적 자본형성에 미치는 영향과 관계에 대한 연구, 교육정보미디어연구, vol.23 No.4 pp.919~944, 2017김소영
◾ EVALUATING THE EFFECTIVENESS OF RESEARCH CENTERS AND INSTITUTES IN UNIVERSITIES: DISCIPLINES AND LIFE CYCLE STAGES, KEDI JOURNAL OF EDUCATIONAL POLICY, vol.11 No.1 pp.119~137, 2014김소영
◾ 학교안전망구축사업(WEE PROJECT)의 효과 분석연구:고등학교를 중심으로, 정책분석평가학회보, vol.24 No.1 pp.115~133, 2014김소영
◾ 소셜미디어 활용 학습에서 대학생의 심리적 특성과 참여행동, 학습성과 간의 관계 분석연구, 교육방법연구, vol.26 No.1 pp. 114, 2014김소영
◾ 학습성과와 효과적인 교수법에 대한 대학생의 인식 조사연구, 평생학습사회, vol.10 No.1 pp.59~82, 2014김소영
◾ 고등교육에서 학습성과에 대한 학교참여의 영향과관련 요인 분석연구, 아시아교육연구, vol.14 No.4 pp.73~96, 2013김소영
◾ 소셜네트워크 학습환경에서 학습자의 심리적 특성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, 교육공학연구, vol.28 No.4 pp.707~728, 2012김소영
◾ 중소기업 채용예정자 훈련의 성과 평가 연구: 상급관리자 관점을 중심으로, 직업교육연구, vol.31 No.2 pp.247~267, 2012김소영
◾ 신자유주의적 개혁에서의 공교육체제와 정치적 불평등, 현대정치연구, vol.44 No.2 pp.139~162, 2011김소영
◾ 학부교육 선진화 사업 성과지표에 대한 메타평가연구, 한국교육, vol.38 No.1 pp.135~161, 2011김소영
◾ CIPP 평가모형과 Kirkpatrick 평가모형을 활용한 중소기업 훈련 컨소시엄 사업의 성과 평가연구, 직업교육연구, vol.30 No.1 pp.51~74, 2011김소영
◾ 학교참여가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분석을 통한 공교육 강화 정책방안 연구, 공공정책연구, 2010김소영
◾ 웹2.0, 사회적 배움력의 기술적 확장, 배움학연구, vol.2 No.1 pp.39~52, 2010김소영
학술대회
◾ Soyoung Kim, What Influences Differences in Local Sustainability Priorities, MPSA 2020, 미국, 시카고, 2020김소영
◾ Soyoung Kim, An ICA Model of Collaborative Planning Across Metropolitan Planning Organizations, SPSA Annual Meeting 2020, San Juan, Puerto Rico, 2020김소영
◾ Soyoung Kim, What accounts for city sustainability priorities: A canonical correlation analysis, MPSA 2019, Chicago IL, 2019김소영
◾ Soyoung Kim, Collaboration at the Regional Level: An Institutional Collective Action Model of Collaborative Planning Among Metropolitan Planning Organizations, A Call for Action Advancing Public Service, Washington DC, 2019김소영
◾ Soyoung Kim , The Political Market Framework: Explanation and Practical Implications for Policy Decisions and Program Design, 2019 SPSA Annual Conference, Austin Texas (January 19), 2019김소영
◾ Soyoung Kim, Sustainability of What? Investigating Factors Influencing Differences in Priorities for City Sustainability, Reimagining Public Service in the Age of Innovation, Birmingham, Alabama, 2018김소영
◾ Soyoung Kim, Political Conflict, Administrative Turnover, and Inter-local Service Delivery Network, MPSA 76th Annual Conference, 미국 시카고, 2018김소영
◾ Soyoung Kim, The Role of Regional Universities in Fostering Innovation and Regional Development: Evidence from National Universities in Korea, Defending Public Service in Time of Uncertainty, Hollywood, Florida, 2017김소영
◾ 김소영, The Canonical Correlations between Undergraduates’ Psychological Characteristics and Learning Outcomes in Social Media Learning, AERA, Division C: Learning and Instruction, Chicago, 2015김소영
◾ 김소영, Making Intangibles into Tangible Results by Data Envelopment Analysis method, AERA 2015, Chicago, 2015김소영
◾ Soyoung Kim, 인식론적 신념에 따른 웹2.0학습환경에 대한 학생만족도 연구, 넷츠, 홍콩, 2013김소영
◾ Kim, Soyoung, 저작권 교육에 있어 페다고지컬 에이전트를 통한 온라인 설득 강화, ICERI 2012 발표논문집, Madrid, Spain, 2012김소영
◾ Kim, Soyoung, 웹2.0 학습플랫폼에서 멀티미디어 강의계획서의 효과, ICERI 2012 발표논문집, Madrid, Spain, 2012김소영
◾ 대학의 교육기능 강화와 성과지표, 잘 가르치는 대학과 한국교육의 선진화,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, 2010김소영
◾ 기업조직의 인적자원개발 투입에 따른 효율성 향상평가, 인적자본기업패널학술대회,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컨벤션센터, 2010김소영
저역서
◾ 저자: 남궁근, 볼로냐 협약의 집행성과, 저서, 978-89-18-02427-1, 法文社, 2014김소영
◾ 저자: 남궁근, 김상묵, 유럽연합의 대학개혁, 저서, 978-89-18-02421-9, 法文社, 2014김소영
◾ 류지헌,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, 저서, 978-89-997-0033-0, 학지사, 2013김소영
◾ Handbook of Research on Human Performance and Instructional Technology, 편서, 978-1-60566-782-9, Information Science Reference, 2010김소영
연구프로젝트
◾ 위기 상황에서 이타적, 경쟁적 심리 요인과 대피 행동에 대한 연구, 산학협력단, 2019.09.~2020.08.김소영
◾ 디자인산업 분야 전문인력 역량모델 개발 연구 및 인력 수급 갭 모델 고도화 방안 연구, 한국디자인진흥원, 2015.09.~2015.11.김소영
◾ 디자인산업 분야 인력 수급 갭 모델 개발 연구, 한국디자인진흥원, 2015.01.~2015.03.김소영
◾ 소셜네트워크 활용 학습이 대학생의 학습참여 및 사회적 역량에 미치는 영향, 산학협력단, 2014.11.~2015.10.김소영
◾ 고등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영향요인 분석연구, 산학협력단, 2014.11.~2015.10.김소영
◾ 대피상황에서 인간심리와 사전 경험이 대피행동에 미치는 영향, 산학협력단, 2014.11.~2015.10.김소영
◾ 2014년도 학부교육선도대학육성사업(ACE)추진 정책 연구, 산학협력단, 2014.04.~2014.06.김소영
◾ 일반대 전환에 따른 교육과정 개편 및 운영 방안 개발, 산학협력단, 2013.05.~2013.10.김소영
◾ 고등교육에서 소셜네트워크 활용 학습의 성과 체계 모형화, 한국연구재단, 2013.05.~2014.04.김소영
◾ 학교폭력방지 프로그램의 효과성 분석, 산학협력단, 2013.03.~2014.06.김소영
◾ 효과적인 소셜네트워크 활용 학습의 사회심리적 조건, 한국연구재단, 2012.05.~2013.04.김소영
◾ 학업성취, 학습성과, 학교참여 간의 관계 분석 연구, 산학협력단, 2012.05.~2013.08.김소영
◾ 디지털화된 사회적 학습 환경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, 산학협력단, 2012.05.~2013.02.김소영
◾ 경쟁력 제고를 위한 유럽연합(EU) 대학개혁정책 평가, 한국연구재단, 2010.05.~2012.04.김소영
수상
◾ 2021학년도 교육분야 우수교육상, 2021학년도 교육분야 우수교원, 서울과학기술대학교, 2022김소영
◾ 2018학년도 교육분야 우수교육상, 2018학년도 교육분야 우수교육상, 서울과학기술대학교, 2019김소영
◾ 교내 우수교육상(2011학년도), 교내 우수교육상(2011학년도), 서울과학기술대학교, 2012김소영